Brand History

[Acne] 스웨덴 브랜드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의 이해

IndigoDreamFabric 2023. 11. 25. 01:00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브랜드 '아크네 스튜디오'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크네는 유니크한 컬렉션과 사용가능한 아이템으로 평가받습니다. 럭셔리한 이미지와 더불어 일상의 편안한 이미지의 연출이 가능한 패션이라고 평가받습니다.
 

acne studios
(이미지: https://www.fashion-press.net/)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의 처음
'스튜디오즈(studions)'는 '아틀리에'라는 의미이고, ‘아크네(Acne)'는 'Ambition to Create Novel Expression', 즉 '새로운 표현을 창조하는 야망'이라는 의미의 말입니다. 알기 쉽게 풀어보면, '새로운 것을 만드는 아틀리에'라는 의미로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의 로고 
 

(이미지: 아크네의 로고, https://marumaru-fashion.com/)

 

 

 

아크네의 로고는 'Acne Studios'라는 약간 둥근 이미지의 글꼴로 보입니다. 이 로고는 과거의 로고이며, 이후 새로운 변화를 시도했습니다. 1996년부터 사용되어 온 로고는 모던한 인상을 구현하고자, 2014년 프리폴에서 새로운 로고로 전환되어, 지금은 완전히 볼 수 없게 되었습니다. 로고 디자인을 통해 2014년 전후의 제품을 구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아크네 스튜디오 (Acne Studios)의 '페이스 마크'
 

(이미지: 아크네의 페이스 마크, https://marumaru-fashion.com/)

 
일부 패션 아이템을 통해 직사각형에 심플한 이미지로 그린 로봇과 같은 형태로 보이는 마크가 눈에 띕니다. '페이스' 시리즈에서 볼 수 있는 페이스 마크로, 말 그대로 '얼굴'을 의미합니다. 디렉터의 언급에 따르면 '이것은 아주 평범한 스웨덴인의 얼굴'이라고 합니다.
어떤 누구든 어떤 가족이든 그 사람들에게 있어 보통이기에, 가족이나 사람의 다양성에 대해 보통인지 아닌지 평가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합니다. 인류의 다양성을 인정하자는 메시지가 담겨있다고 합니다.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s)의 디렉터
 

(이미지: 아크네의 디렉터이자 창립자, 스웨덴 출신의 조니 요한슨, https://marumaru-fashion.com/)

 
아크네 스튜디오의 창립자는 스웨덴 출신의 조니 요한슨 입니다. 그는 예술과 디자인 분야에 조예가 깊다고 합니다. 음악에도 정통하여 문화와 예술에 관심을 갖고, 독특한 방법으로 그것들을 표현해 왔습니다. 패션을 비롯한 다양한 표현들을 통해 아크네 팬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크네 스튜디오의 역사는 길지 않지만, 스웨덴 엘 상과 영국 Elle Style Awards 등의 수상을 통해 그 명성을 더하고 있습니다.

 

 

 

잡지 아크네 페이퍼(Acne Paper)의 발행
 

(이미지: https://m.designbook.co.kr/)

 
아크네 스튜디오의 수장 조나 요한슨에 의해 잡지 ’아크네 페이퍼(Acne Paper)가 발행되고 있습니다. 아크네 스튜디오의 오리지널 잡지로 2005년부터 1년에 2회 간행 중입니다. 이 잡지는 다양한 분야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어, 브랜드 전체의 세계관과 개념 등이 집약된 매체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의 인권 운동 및 예술 운동
아크네 스튜디오에서는 페이스 시리즈를 표방하는 문구처럼 사람들의 다양성에 대한 인정을 언급하고, LGBT 가족을 모델로 다루어 인터뷰하는 등, 편견이나 차별에 대한 소신있는 의견을 발신하고 있습니다.
또한 창업자 조나 요한슨은 예술에 대한 관심을 아크네 스튜디오를 필두로 다양한 창작 활동을 통해 표현하고 있습니다. 특히 뮤지션과 조각가, 포토그래퍼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에 힘을 쏟고 있어, 매회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팬들의 시선을 모으고 있습니다. 아크네 스튜디오는 패션에 관한 철학뿐만 아니라 브랜드가 추구하는 사회적 기여에 관한 고민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와 일본
 

(이미지: https://ww.fashionnetwork.com/)

 

아크네 스튜디오는 일본의 패션과 이미지를 특별한 시각에서 구성했습니다. 아크네 스튜디오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도쿄의 아오야마(東京青山)와 오사카 미도스지(大阪御堂筋)에 위치해 있습니다. 이후 아크네 스튜디오의 데님 포커스 라인 '브로 콘스트(ブロ コンスト)'를 세계 최초로 시부야(渋谷)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데님은 아크네 스튜디오의 뿌리와 같은 아이템으로써 앞으로도 기대될 수 있는 분야의 원점을 이야기 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데님을 성장시키고 연구하는 프로젝트로서 시부야의 활기찬 이미지와 그 결을 같이 한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와 일본, '무스비 백(Musubi Bag)'
 

(이미지: https://www.purseblog.com/)

 
 2016년에 발표된 아크네 스튜디오의 가죽 백 '무스비 백(Musubi Bag)'은, 일본의 전통적인 띠 매듭을 모티브로 하여 디자인되었습니다. 이 독특하고 개성 있는 가방은 상당한 인기를 모았고, 많은 형태가 시즌마다 발표되었습니다. 컨템퍼러리 브랜드의 패션에 일본의 전통적 뫁브를 차용하며 예술에 대한 관심과 안목을 드러내었다는 평가입니다.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의 인기 있는 머플러
 

(이미지: https://www.fashion-press.net/)

 
아크네 스튜디오의 머플러는 심플하고 미니멀한 디자인이 매력적이라고 평가받습니다. 목에 두르는 것만으로도 누구나 쉽게 세련미를 드러냅니다. 가격은 10 ~ 50만 원대로 명품 중에서는 상대적으로 부담이 적은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는 것이 인기의 이유라고 합니다.
럭셔리한 분위기를 가지면서도 지나친 개성을 강조하지 않는 디자인이 특징인, 차분한 세련미를 풍기는 아크네 스튜디오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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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
위 글은 <アクネ ストゥディオズの由来!人気ブランドのコンセプトを知ろう> https://marumaru-fashion.com/ 을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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